금요일, 8월 15, 2008

완벽에 가까운 iDneb 10.5.4 설치기 및 사용기.

아자 내 노트북에서 드디어 돌아가는 OS X.

해킨을 설치 하는데 있어 시간이 아주 오래 걸렸습니다.

일단 해킨을 노트북에 설치 한다는 것 자체가 특히 바이오스를 개조 하기 전엔 불가능하단 소리를 듣고 아 안되는군 하면서, 포기를 했었으나, 여러 구글링과, 특히 insidely mac에서 알려준 새로운 바이오스를 업데잇 하니까 시디로 부팅이 안되던 해킨이 작동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파티션잡고 iATKOS를 이용해 바로 설치 하니까, 설치도 잘 되고 모든게 원활하게 잘 설치 된듯 했으나, 몇몇 문제들 특히 TOH 9.2.0 커널만 제대로 작동하고 나머지 커널은 부팅이 불가능 한 상태, 이상 하더군요. 특히 64 비트로 부팅 하려 했으나 64bit에서 문제가 좀 있다고 판단 되더군요. 하튼 iAKTOS 10.5.4 배포판의 경우 커널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64 비트 특히 하드웨어 특성이어서 안되는줄 알고 포기를 했었으나, iDneb 배포판이 출시 되었단 소리를 듣고 다운로드 해서, 설치 해보니 Vanilla 9.4.0커널을 로드 하더군요. 특히 iATKOS의 경우, Houdini를 설치 하려 하면, 64bit문제 때문인지 설치는 되지만, 문제가 많이 발생해서, 사용 자체가 안되었는데, iDneb배포판의 경우, 프로그램 호환성이 높아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시스템의 구축이 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64bit의 Native 지원으로 인해서, Houdini의 경우 아주 완벽하게 실행되며, 아주 부드러운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더군요.

프로그램마다, 실행이 안되고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던, iATKOS에 비해선 말이죠, 어찌 보면, 배포판마다, 하드웨어 특성이어서 그런진 몰라도 제 A7sv엔 iDneb가 최적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몇 개의 Screen Shot.


 





이제 맥에서 사용 할 수 있었던 Pro 어플을 마음대로 사용 할 수 있게 되었군요.

특히 iATKOS의 경우 커널 마다, 잘되고 안되고 하는 이상한 증상 때문에 맘대로 할 수 없었는데, 이번 iDneb 10.5.4 배포본의 경우, 좀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어 제 노트북엔 안성 맞춤인 배포본이 되었습니다.

윈도우 보다, 32bit니 64bit니 가리지 않고 사용 할 수 있고, 특히, 64bit 어플의 경우, 잘 돌아가는 거 보면 신기한 생각도 들고 그렇습니다.

자 그럼 전 또 삽질 하러 갑니다.

아직 컴퓨터 끄기 할 때 제대로된 작동을 하지 않아서..

댓글 없음: